2006년10월29일 10번
[부동산학개론] 부동산마케팅 및 광고에 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 ① 부동산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때에는 거시환경과 미시환경에 대한 분석이 필요하다.
- ② 부동산의 개별성으로 인해 광고의 내용도 개별성을 갖는 것이 일반적이다.
- ③ 고객점유마케팅 전략은 공급자와 소비자 간의 장기적ㆍ지속적 상호작용을 중시한다.
- ④ 부동산 중개업소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은 부동산마케팅 4P(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전략 중 유통경로(place)전략에 해당한다.
- 우편물에 의한 직접광고(direct mail)는 표적 고객을 대상으로 부동산을 광고할 수 있는 수단으로 유용하다.
(정답률: 31%)
문제 해설
"고객점유마케팅 전략은 공급자와 소비자 간의 장기적ㆍ지속적 상호작용을 중시한다."가 틀린 설명입니다. 고객점유마케팅 전략은 기존 고객을 유지하고 확보하는 것을 중시하는 전략으로, 공급자와 소비자 간의 상호작용보다는 기존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중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