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중개사 1차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06년10월29일 10번

[부동산학개론]
부동산마케팅 및 광고에 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 ① 부동산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때에는 거시환경과 미시환경에 대한 분석이 필요하다.
  • ② 부동산의 개별성으로 인해 광고의 내용도 개별성을 갖는 것이 일반적이다.
  • ③ 고객점유마케팅 전략은 공급자와 소비자 간의 장기적ㆍ지속적 상호작용을 중시한다.
  • ④ 부동산 중개업소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은 부동산마케팅 4P(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전략 중 유통경로(place)전략에 해당한다.
  • 우편물에 의한 직접광고(direct mail)는 표적 고객을 대상으로 부동산을 광고할 수 있는 수단으로 유용하다.
(정답률: 31%)

문제 해설

"고객점유마케팅 전략은 공급자와 소비자 간의 장기적ㆍ지속적 상호작용을 중시한다."가 틀린 설명입니다. 고객점유마케팅 전략은 기존 고객을 유지하고 확보하는 것을 중시하는 전략으로, 공급자와 소비자 간의 상호작용보다는 기존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중시합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